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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밍 장비] ATC ?

TB산 2023. 4. 26.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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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클라이밍
  • ATC는 무엇의 약자입니까?
  • 오리진스
  • 어떻게 작동할까요?ATC 지연 장치 로드
  • ATC 지연 장치 로드
  • ATC에 대한 최적의 사용
  • ATC Belay 장치의 장점과 단점Drawback
  • 이점
  • 단점
  • 자주 묻는 질문(FAQ)
  • 레퍼런스

클라이밍은 오래된 학교가 생긴 이래로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특히 클라이밍 장비, 특히 지연 장치에 적용됩니다.

과거에는, 적절한 지연 기술은 허리에 밧줄 하나를 감는 것처럼 간단했습니다. (아마도 어깨에) "엉덩이 지연"을 주기 위해서 말이죠 불행하게도, 지연은 너무 불안정해서 등반가들을 위한 안전 지침이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로, 시대는 변했습니다. 클라이밍과 지연은 대부분 현대적인 지연 장치 덕분에 훨씬 더 안전해졌습니다. 튜브형 장치, 보조 제동 장치 및 기타 지연 장치는 지연의 의미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계속해서 읽고 가장 상징적인 지연 장치인 Black Diamond ATC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클라이밍에 누워있습니다

클라이밍 스포츠가 발전한 이유는 레이어링 기술과 장비가 훨씬 안전해졌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대부분의 클라이머 추락은 더 이상 재앙적이지 않습니다. 물론 지연자가 제 역할을 하는 한 말입니다.

클라이밍이 정상화된 동안 지연이 더 안전하고 추락하기 때문에 등반가들은 더 어렵고 복잡한 지형으로 스스로를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클라이밍 스포츠의 이러한 발전은 스포츠에 알려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연 장치 중 하나인 Black Diamond ATC(1)를 만드는 데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ATC는 무엇의 약자입니까?

클라이밍 시장에서 가장 유명하고 신뢰받는 지연 장치 중 하나는 Black Diamond Air Traffic Controller 또는 ATC입니다.

블랙 다이아몬드가 가장 시도한 진정한 지연 장치는 추락하는 클라이머와 공항에 착륙하려는 항공기 사이의 연결을 익살스럽게 그리기 위해 ATC로 명명되었습니다.

공항의 항공 교통 관제사가 항공기의 안전한 착륙을 제어합니다. 마찬가지로, 클라이밍 상황에서, 레이어(및 레이 장치)는 클라이머의 안전한 낙하에 책임이 있습니다.

오리진스

블랙 다이아몬드에 의한 ATC는 오래된 튜브 스타일의 벨레이 장치의 현대적인 반복입니다.

수동식 또는 튜브식 벨레이 장치라고도 하는 튜브식 벨레이 장치는 하나 또는 두 개의 튜브 또는 길쭉한 구멍으로 구성됩니다. 클라이밍 로프는 벨레이 장치의 튜브 중 하나 또는 둘 다에 나사로 연결됩니다.

1970년대에 특허를 받은 최초의 지연 장치는 프리츠 스티치의 이름을 딴 스티치 플레이트(2)였습니다. 나중에, 독일의 클라이밍 제조업체 에델리드는 원래의 슬롯 플레이트 디자인에서 직접 영감을 받은 뱅클을 고안해냈습니다.

이윽고 스티치와 같은 슬롯 플레이트 장치는 튜브(3)라고도 하는 튜브 장치에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튜브 스타일의 장치는 더 잘 작동하고, 열을 발산하며, 작고, 가벼우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균일하게 착용되었기 때문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마침내 1990년대에 북미의 클라이밍 제조업체인 블랙 다이아몬드는 보다 현대적인 지연 장치인 항공 교통 관제사(4)를 출시했습니다.

오래된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ATC는 더 가벼운 무게, 더 강한 재료, 플라스틱으로 덮인 키퍼 케이블, 그리고 더 인체공학적인 튜브 깊이와 폭을 가진 다른 장치들에서 개선되었습니다.

어떻게 작동할까요?

ATC와 같은 튜브 스타일의 지연 장치는 마찰을 발생시키고 레이어가 로프를 활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장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로프의 속도를 제어합니다.

상단 로프 클라이밍에서 클라이머가 위로 진행되면 파트너가 지연 시간을 줄여 ATC의 가장자리를 넘어 로프를 브레이크 평면으로 끌어내려 낙하를 방지할 준비가 됩니다.

클라이머를 낮출 때가 되면, 그 층은 그들이 로프를 잡는 압력을 조절하여 그들의 클라이머가 내려가는 속도를 조절합니다.

리드 클라이밍에서, 레이어는 클라이머에 느슨한 부분을 제공하여 위쪽으로 전진하고 볼트, 퀵 드로잉과 같은 보호 장치 또는 캠 장치 및 스토퍼와 같은 전통적인 기어 조각을 클립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넘어지거나 클라이머를 내릴 때가 되면, 벨레이어는 로프의 브레이크 가닥을 엉덩이 쪽으로 아래로 내려 제동기 평면으로 가져옵니다. ATC가 발생시키는 마찰력과 레이어링의 그립 압력은 낙하를 억제하고 클라이머를 낮출 수 있게 합니다.

ATC 지연 장치 로드

튜브 스타일 장치, 특히 ATC가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용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사용하기 쉽고 안전성을 두 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먼저, 밧줄의 클라이밍 끝을 접어서 한입 만듭니다.
  • 클라이밍 가닥이 상단에 있고 브레이크 가닥이 하단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두 개의 튜브 중 하나를 사용하여 장치에 물린 밧줄을 통과시킵니다.
  • 잠금 카라비너로 ATC의 로프와 키퍼 케이블의 물기를 포착합니다.
  • Locking Carabiner와 ATC를 Belayer 하니스의 Belay Loop에 부착합니다.
  • 마지막으로 카라비너를 잠그고 장치가 올바른 방향으로 잠겨 있는지 다시 확인합니다.

ATC에 대한 최적의 사용

ATC는 시장에서 가장 간단한 장치 설계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사용 방법이 상대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TC는 종종 단순함을 유지하기를 좋아하는 초보자나 베테랑 등반가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ATC는 세 가지 유형의 클라이밍에 적합합니다.

  • 실내 또는 실외의 탑 로프가 지면에서 떨어져 있습니다.
  • 실내 또는 실외에서 리드 클라이머의 레이어링.
  • 단일 또는 다중 경로 클라이밍 경로를 하강하기 위한 래플링.

ATC Belay 장치의 장점과 단점

ATC가 가장 인기 있는 지연 장치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등산가들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선호하는(또는 타고 싶은) 클라이밍의 스타일과 사용하고자 하는 안전 예방 조치에 따라 ATC에 잘못된 장치가 되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 ATC는 간단하고 콤팩트하며 가벼운 디자인을 자랑하며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고 이중 확인이 용이합니다.
  • 다양한 로프 직경을 수용할 수 있으며 한 개의 로프 또는 트윈 로프와 같은 두 개의 로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클라이밍 줄은 특히 더 얇은 줄과 같이 꼬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 ATC는 스포츠 클라이밍(실내 또는 실외) 및 전통적인 클라이밍 환경에서 지연 및 래핑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단순한 튜브 스타일의 디자인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점

  • ATC에는 가이드 모드에서 상승 상단에서 지연하는 데 필요한 추가적인 금속 루프가 없습니다.
  • ATC 장치는 적절한 설치, 마찰 및 브레이크 핸드에만 의존합니다. 즉, 캠밍 메커니즘이 없으며 보조 제동 장치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보조 제동 메커니즘이 없는 경우 ATC를 잘못 사용할 경우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질문이 더 있습니까? 완벽합니다. 더 많은 답변이 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ATC와 Petzl GriGri(5) 모두에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어떤 것이 더 나은지는 클라이밍 스타일과 레이어의 경험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의 비교를 참조하십시오.

네, ATC로 지연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많은 등반가들은 납 클라이머가 상승함에 따라 느슨한 부분을 얼마나 매끄럽게 지불하는지 때문에 그렇게 간단한 디자인의 장치로 납 레이어링을 즐깁니다.

아니요, ATC로는 위에서 내릴 수 없습니다. 경로 상단에서 클라이머를 지연시키려면 Black Diamond ATC Guide(6) 또는 유사한 지연 장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네, 클라이머를 빙판길에 눕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얼음 클라이밍을 위한 더 나은 지연 장치는 Black Diamond ATC XP(7)일 수 있습니다.ATC XP는 장치가 발생시키는 마찰력을 증가시키고 레이어에 더 많은 정지력과 제어력을 부여하기 위해 두 튜브 각각에 홈 또는 톱니가 있으며, 이 두 가지 모두 젖은 상태 또는 얼음 상태일 수 있는 클라이밍 로프에 유용합니다.

ATC XP는 직경이 7.7~11mm인 로프를 수용합니다.ATC 가이드의 다용도 디자인은 직경이 8.1~11mm인 로프를 수용합니다.

레퍼런스

https://www.blackdiamondequipment.com/en_US/product/atc-belay-rappel-device/

http://www.verticalmuseum.com/VerticalDevicesPage/Belay/StichtPlates.php

http://www.verticalmuseum.com/VerticalDevicesPage/Belay/Tubers.php

http://www.verticalmuseum.com/VerticalDevicesPage/Belay/BelayTubePages/BelayTube0676.php

https://www.petzl.com/US/en/Sport/Belay-Devices-And-Descenders/GRIGRI

https://www.blackdiamondequipment.com/en_US/product/atc-guide-belay-rappel-device/ ?colorid=4942

https://www.blackdiamondequipment.com/en_US/product/atc-xp-belay-rappel-de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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