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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데 걸리는 시간

TB산 2023. 4. 26.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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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첫 등정 및 주목할 만한 시도1920년대1930년대1950년대와 네팔의 개방 195119521953 – 노르게이와 힐러리가 에베레스트에 오른 최초의 여성 정상
  • 1920년대
  • 1930년대
  • 1950년대와 네팔의 개방 195119521953 – 노르게이와 힐러리가 에베레스트에 오른 최초의 여성 정상
  • 1951
  • 1952
  • 1953년 – 노르게이와 힐러리가 에베레스트에 오르다
  • 최초의 여성 정상회담
  • 현재 인기 비용 및 인적 비용
  • 화폐 및 인적 비용
  • 산병을 다루는 어려움과 위험등산의 본질적인 위험성
  • 산병 대처법
  • 등산의 본질적인 위험성
  • 루트 북동쪽 능선 루트3번 캠프에서 사우스 콜코니까지 사우스 콜코니 정상에 도달하는 캠프힐러리 스텝 위험한 혈통
  • 동북능선로정상에 도달하는 캠프
  • 수용소
  • 정상에 도달하기
  • 사우스 콜 캠프 3에서 사우스 콜 발코니까지힐러리 스텝 위험한 혈통
  • 캠프 3부터 사우스 콜까지
  • 발코니
  • 힐러리 스텝
  • 위험한 하강
  • 그렇다면,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 에베레스트에 올라가야 할까요?
  • 레퍼런스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 산은 해발 8,848 미터에 있습니다. 그것은 1841년 조지 에베레스트 경이 지구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처음 인정한 이후로, 등반가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았습니다.

에베레스트는 중국과 네팔의 국경에 있는 마할랑구르 산맥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때 신비로웠던 정상회담은 남쪽으로는 티베트, 북쪽으로는 중국과 함께 네팔 쪽에 놓여 있습니다. 티베트어로 산이라고 불리는 초몰룽마는 원주민들에게 중요한 종교적 장소입니다. 많은 셰르파들은 그 정상이 불교의 여신 미요랑상마의 고향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클라이밍 에베레스트에 대한 인류의 첫 번째 시도는 티벳이 외국인들에게 국경을 개방했던 1921년까지 시작될 수 없었습니다. 이 당시 네팔은 여전히 외부인들에게 폐쇄되어 있었고, 그 쪽에서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현대에 와서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베이스캠프에 있는 사설탐험대와 병맥주의 현 시대에 텐지그 노르게이와 에드먼드 힐러리 경이 에베레스트 산을 최초로 등반한 지 1세기도 채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잊기 쉽습니다.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글쎄요, 인류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첫 등정 및 주목할 만한 시도

1920년대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려는 시도는 1921년, 1922년, 1924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 마지막 탐험에서, 두 명의 영국 등반가 조지 말로리와 앤드류 어바인이 정상에서 800미터 이내에 있는 다른 팀원에 의해 목격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 남자들은 나쁜 날씨에 휩쓸려 결국 죽었습니다. 맬러리의 시신은 1999년에 수습되었지만,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사망하기 전에 정상에 올랐는지는 불분명합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그들이 결코 정상에 오르지 않았다고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수십 년 동안 매혹적인 추측을 만들어 왔습니다…

1930년대

영국, 캐나다, 미국, 인도, 스위스를 포함한 다양한 나라의 등반가들이 참여한 에베레스트 연례 탐험은 1933년에 시작되었습니다. 1935년의 탐험은 텐지그 노르가이를 포함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노르게이는 짐꾼으로 일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이 그의 에베레스트에서의 마지막이 아닐 것입니다. 이 해는 또한 에릭 쉬프턴이 웨스턴 Cwm이 네팔 측에 접근할 수 있다면 오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해였습니다. 이 추측적인 경로는 1953년 에베레스트 산의 첫 번째 성공적인 등반에 사용되었습니다.

1950년대와 네팔의 개방

1950년, 중국 정부는 네팔이 처음으로 국경을 개방하는 동안 티베트를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폐쇄했습니다.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려는 이전의 모든 시도는 북쪽 얼굴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네팔의 개방과 함께, 새로운, 잠재적인 경로가 나타났습니다. 1950년, 빌 틸먼, 찰스 휴스턴, 오스카 휴스턴, 그리고 벳시 카울스는 네팔을 통해 에베레스트를 탐험했습니다. 그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대략적으로) 그 산에 대한 표준 접근로를 설정했습니다.

1951

1951년에, Shipton은 Hillary를 포함한 그룹에서 에베레스트 클라이밍에 또 다른 시도를 했습니다. 6100m에서 두 사람은 서부 Cwm을 모두 보았고, 클라이밍을 통해 로체의 서쪽 면을 오른 다음 사우스 콜로 횡단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 탐험대는 쿰부 빙하를 통해 웨스턴 크운에 접근하기 위해 한 달을 보냈지만 100-300피트 크레바스에 의해 그들의 궤도에서 멈추었습니다. 쿰부 빙하가 또 다른 탐험대를 물리쳤습니다.

1952

1952년, 스위스 에베레스트 원정대(텐지그 노르가이 포함)는 Edouard Wys-Dunant에 의해 이끌렸습니다. 그들은 1951년 팀을 불안정한 로프 브릿지로 멈추게 한 쿰부 빙하를 지나 사우스 콜과 남동쪽 능선을 올랐습니다. 그들은 웨스턴 Cwm에 선 최초의 등반가들이었습니다. 노르가이와 스위스 클라이머 레이먼드 램버트는 5월 28일에 마지막 정상회담을 추진했습니다. 불확실한 날씨에, 그 남자들은 정상에서 150미터만 뒤로 돌아섰습니다.

1953년 – 노르게이와 힐러리가 에베레스트에 오르다

1953년, 존 헌트가 이끄는 영국의 아홉 번째 에베레스트 원정대가 네팔로 돌아왔습니다. 헌트의 계획은 두 명의 등반가로 구성된 세 팀이 며칠 동안 정상에 오르도록 준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그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적어도 한 팀을 위한 명확한 날씨의 창을 얻을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줄 것입니다.

보충 산소를 사용하여 톰 부르딜론과 찰스 에반스는 남쪽 정상에 처음으로 올랐습니다. 그들은 마지막 정상에서 100미터 이내에 왔으나 산소통의 문제 때문에 되돌아가야 했습니다. 이틀 후, 이른 아침, 탐험대의 가장 강하고 단호한 한 쌍인 노르게이와 힐러리는 산소 보충제를 사용하여 정상회담을 시도할 것입니다.

5월 29일 오전 11시 30분, Norgay와 Hillary는 South Colroute(1)로 에베레스트를 정상에 올랐습니다. 그들은 나중에 힐러리 스텝으로 알려지게 될 12미터 수직 암벽을 최초로 등반했습니다. 그 남자들은 정상에서 사진을 찍고 유품을 묻으며 10분을 보냈습니다. 힐러리는 나중에 그가 죽음의 지역에서 산소 탱크를 사용하지 않고 단지 몇 분 후에 머리가 멍해졌다고 말할 것입니다. 며칠 후, 헌트와 힐러리는 에베레스트 등반으로 기사 작위를 받았다는 것을 알기 위해 카트만두로 돌아왔습니다.

최초의 여성 정상회담

일본의 클라이머 준코 타베이는 1975년 5월 16일 에베레스트에 오른 최초의 여성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5월 4일 캠프 2에서 눈사태로 다친 7명의 일본인 등반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현재 인기도

1953년 첫 등반 이래로, 클라이밍 에베레스트는 해가 갈수록 더 인기가 많아지고 접근하기 쉬워졌습니다. 코로나 때까지. 네팔과 중국은 2020년에 산을 사실상 폐쇄했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그 쪽에서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것이 허용된 소수의 중국인 그룹이었습니다. 2021년 네팔이 기록적인 수의 비자를 발급하는 동안 중국은 폐쇄 정책을 유지했습니다.

이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네팔의 경제는 산악 관광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에베레스트 산은 그들의 돈줄입니다. 하지만 관광부의 비자 발급에 대한 열의가 더 큰 문제의 징후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클라이밍 에베레스트는 극한 조건에서 기술적인 클라이밍을 요구합니다. 어떤 등반가들은 매년 정상에 오르면 안 되는 등반을 시도합니다. 불행하게도, 돈은 말합니다. 그리고 관광 사업자들과 그들의 셰르파 가이드들은 일반적으로 여행을 위한 신체적인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조차도 돈을 지불하는 고객들을 거절할 수 있는 입장에 있지 않습니다.

화폐 및 인적 비용

1990년대까지, 오직 개인적으로 부유하거나 매우 자금력이 풍부한 사람들만이 에베레스트 산에 오르기를 희망할 수 있었습니다. 이 무렵 상업적인 회사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으로, 아마추어들은 그 산에 접근할 수 있었고,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의 숫자는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과밀과 많은 등산객들이 경험을 위해 돈을 지불하는 상대적인 경험 부족은 안전 문제, 사고, 그리고 사망을 초래했습니다. 일부 유료 고객들은 이전에 얼음 도끼를 사용하거나 아이젠을 착용한 적이 없습니다. 가장 유명한 사건은 아마도 8명이 사망한 1996년의 눈보라로 남아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존 크라카우어의 책 "Into Thin Air"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히말라야 데이터베이스(2)가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에베레스트 산의 안전은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베레스트 등반가들의 수에 비해 사망자와 사고의 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같은 자료는 백두산에 가는 비용의 증가와 함께 그 산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1953년 이래로 6,098명의 사람들이 총 11,346번 에베레스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 사람들의 약 50%는 고공 노동자(또는 짐꾼)였고, 50%는 외국인 모험가였습니다. 그 시도로 305명이 사망했습니다. 이 사망자의 61%는 외부인에 의해 발생한 것인데 비해 고위직 근로자는 39%에 달합니다. 약 800명의 사람들이 매년 에베레스트 산을 등반하려고 시도합니다.

난이도와 위험

클라이밍 시즌은 에베레스트 산에서 4월에 시작됩니다. 모든 정상회담 시도의 80% 이상이 5월 15일부터 5월 27일까지 진행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정상의 날씨는 죄수들을 데려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절정은 일년 내내 최고였고, 10월은 날씨와 비슷한 기회를 만들어냅니다. 4월과 5월은 단순히 가장 가능성이 높은 맑은 날씨의 창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에서는 나쁜 날씨가 지속적으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특별한 클라이밍 시즌은 없습니다. 비록 대부분의 등반가들은 '정상 시즌'이 5월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산병 대처법

극단적인 고도도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입니다. 비록 8,000m/26,200ft 이상의 사망 지역이 주요 관심사이지만, 많은 등산객들은 그러한 높이에 도달하기 훨씬 전에 고산병을 경험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고등 캠프에 도착하면, 몸은 공기 중의 감소된 산소에 대한 반응으로 EPO라는 호르몬을 방출합니다. 이것은 신체가 더 많은 산소를 근육으로 운반할 수 있는 더 많은 적혈구를 생산하도록 합니다. 문제는 이 과정이 혈액을 걸쭉하게 만들어 심장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주고 고산병 증상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산병은 조심스럽고 느린 노출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이드들은 안전하게 에베레스트를 등반하기 전에 보통 그들의 고객들을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로 데려갑니다. 매번 여행할 때마다, 그들은 등반가들이 점차 고도에 적응하면서 더 높이 올라갈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더 높은 고도의 수용소의 비축을 허용합니다.

에베레스트 정상에 직접 오른 마운틴 컴퍼니의 전무이사인 롤랜드 헌터 FRGS는 가능한 한 고도에서 더 오랜 기간 동안 진정한 적응을 할 것을 권장합니다:

"요즘 많은 등산객들은 산소가 적은 텐트에서 잠을 자는 것과 같이 집에서 사전 적응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산에서 더 오래 보내고 높은 고도에 적절하게 적응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네팔 측에서, 등반의 가장 위험하고 도전적인 부분 중 하나는 캠프 4에서 정상까지 오르는 것입니다. 경험이 풍부한 등반가들에게는 캠프 3이 끝날 때까지 특별히 힘든 일이 아닙니다. 통계적으로, 그 여행에서 가장 위험한 부분은 정상에서 캠프 4로 내려가는 것입니다. 에베레스트에서의 대부분의 사망과 심각한 사고는 이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이쯤에서. 등산객들은 지치고 산소가 부족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판단력이 떨어지거나 집중력이 떨어지면 목숨을 잃을 수 있습니다.

등산의 본질적인 위험성

높은 수준의 등산은 또 다른 위험을 초래합니다. 대부분의 운동선수들은 몇 시간 동안 지속되는 단일 경기에서 최상의 상태로 몸을 만들기 위해 몇 달 동안 훈련합니다. 클라이밍 용어로 정상회담이 중요한 행사입니다. 하지만 클라이밍 에베레스트의 현실은 여러분이 더 높은 캠프에 도착할 때쯤이면 여러분의 신체적 전성기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등반가들은 그들이 이 높이에 도달할 때까지 근육량을 잃게 될 것입니다. 클라이밍을 하고 핵심 온도를 유지하는 노력은 많은 칼로리를 요구합니다 – 종종 사람이 따라갈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인간의 몸은 더 높은 고도에서 심폐 시스템에 에너지를 집중시키기 위해 소화 능력을 줄입니다. 이것은 힘과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경로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길은 약 20개가 확인되고 시도되었습니다. 하지만 압도적으로 많은 등산객들에게, 그것은 북동쪽 능선 경로와 사우스콜로 사이의 선택으로 귀결됩니다. 모든 면에서 볼 때, 이것들은 상업적으로 서비스되는 유일한 두 개의 경로입니다.

동북능선로

이 북쪽 능선 경로는 티벳 쪽에서 접근합니다. 통계적으로나 일화적으로 남쪽 접근법보다 객관적인 위험이 적은 두 경로 중 더 안전합니다. 일부 등반가들은 두 코스 중에서 덜 미적으로 아름답다고 말합니다. 여행은 라싸에서 시작됩니다. 그곳에서, 여러분은 티베트 고원을 가로질러 북쪽 에베레스트 베이스 캠프로 운전됩니다. 이것은 3일간의 여행이지만 짐꾼, 전세 비행기, 야크를 사용하지 않고 많은 무거운 물건과 물자를 에베레스트 캠프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수용소

이 경로에서는 6,492m의 고급 베이스캠프가 사용됩니다. 이것은 네팔 쪽의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이것은 적응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 아래쪽과 고급 베이스캠프 사이의 경사는 꽤 완만합니다. 이것은 고등 캠프에 부엌, 라운지, 식당 텐트, 그리고 다른 안락한 시설을 갖출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지점을 넘으면 고정 선과 하드 클라이밍이 시작됩니다. 다음 캠프는 7,000미터 지점에 세워집니다. 그 후, 캠프 2는 7,800미터에 세워집니다. 이 루트의 마지막 캠프인 캠프 3은 8,300미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곳에서 텐트는 강풍으로 부서지고, 등산객들은 보조 산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기 위해 가파른 경사면에 돌을 충분히 쌓기가 어렵습니다. 이곳에서는 노란색 천막이 일부 플랫폼만 깔려 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 텐트들은 종종 뭉쳐서 무거운 바위와 그물로 짓누릅니다.

3번 캠프를 떠난 등산객들은 처음으로 노란색 밴드에 들어갑니다. 그들은 깊은 협곡을 지나 북동쪽 산등성이로 올라가는 고정된 밧줄에 끼웁니다. 이 경로는 첫 번째 계단을 올라가는데, 특히 높은 고도를 고려할 때 세심한 발놀림이 필요한 어려운 경로입니다. 다음 랜드마크는 등산객들이 종종 산소를 교환하는 버섯바위입니다. 그 지역은 느슨한 바위로 덮여 있어서, 심지어 아이젠에서도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정상에 도달하기

두 번째 단계에서, 등반가들은 30피트의 수직면을 오르기 위해 고정된 중국 사다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한 번에 하나의 클라이머만 용이하게 하고 상당한 지연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른 등반가들을 기다리는 것은 동상과 급성 산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세 번째 단계는 더 나은 기반을 갖춘 더 완만한 경사도입니다. 하지만 고도와 탈진은 그렇지 않을 때보다 더 도전적입니다.

정상 피라미드는 요소들에 노출된 가파른 눈 언덕입니다. 절정에서, 등반가들은 세 개의 작은 계단을 클라이밍하기 전에 돌출된 바위 주위를 돌았습니다. 그런 다음 짧은 경사로가 정상으로 올라가는 마지막 능선으로 이어집니다. 하산길은 같은 경로를 이용합니다. 남쪽 경로와 마찬가지로, 클라이밍 하강은 상승하는 것만큼이나 위험하며, 죽음의 지역은 특별한 도전을 제시합니다.

사우스콜

네팔 쪽에서 오는 클라이밍은 카트만두로 가는 비행기를 타고 루클라에 있는 작은 공항으로 가는 것을 포함합니다. 다음 단계는 움직이는 빙하 위에 위치한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로 트레킹하는 것입니다. 캠프로 가는 길과 베이스캠프의 위치 모두 아름답습니다. 캠프장은 푸모리 산과 쿰부 빙하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경로로 캠프 1에 도착하려면 얼음 폭포를 건너야 합니다. 여기에 제시된 위험에는 크레바스, 세라크 및 눈사태가 포함됩니다. 캠프 2에 도착한다는 것은 웨스턴 CWM을 건너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등반가들은 크레바스로 인한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지만, 가장 큰 위험은 웨스트 숄더에서 발생한 눈사태입니다. 다음 단계는 캠프 3까지 로체 얼굴을 오르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등반가들에게 도전입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이머는 이미 이 시점까지 고산병의 영향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추가 산소는 나중에 상승을 위해 예약해야 합니다. 이것은 20-45도의 경사도를 가진 긴 등반입니다.

캠프 3부터 사우스 콜까지

사우스 콜에 도착하는 것은 3번 캠프에서 시작하여 등반가들을 데리고 노란 띠를 넘습니다. 이 시점까지, 등반가들은 산소를 사용하고 가장 따뜻한 장비를 착용할 것입니다. 이 석회암 구역은 정상적인 조건에서는 단단한 클라이밍을 만들 수 없습니다. 이곳의 고도는 그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병목 현상은 산의 이 부분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서 있을 때 생기는 동상은 정말 문제입니다.

다음 정거장은 사우스 콜입니다. 느슨한 바위로 덮인 이 평평한 공간은 북쪽으로는 에베레스트, 남쪽으로는 로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허리케인급 바람이 여기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보통 셰르파들이 정상회담을 위해 산소와 장비를 운반할 가장 높은 지점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그것은 에베레스트 정상에 오르려는 시도들의 집결지 역할을 합니다.

발코니

다음 무대는 발코니입니다. 여기, 등반가들은 진정으로 에베레스트에 있고, 고정된 밧줄은 사람들의 긴 줄을 위로 안내합니다. 앞에 있는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계속할 것인지 아니면 되돌아갈 것인지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멈추기 때문에 속도가 느립니다. 발코니에서 남쪽 정상까지의 등반은 가파르고 기술적이며, 몇 년 동안 눈이 거의 내리지 않고 노출된 바위 표면이 있습니다.

힐러리 스텝

다음 섹션은 힐러리 스텝입니다. 이 구간은 수직으로 고정된 로프가 있는 도전적인 구간입니다. 일반적으로 위로 올라가는 구간과 아래로 내려가는 구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은 여전히 붐비는 날에는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지역입니다. 2015년 지진은 또한 계단을 크게 바꾼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부 암벽 등반가들은 현재 그것을 "힐러리 경사"라고 부릅니다 이 구간 위에는 진짜 정상으로 가는 마지막 눈 덮인 경사면이 있습니다. 특별한 경치와 아드레날린은 이 마지막 구간을 등반하는 사람들에게 연료를 공급하기에 충분합니다.

위험한 하강

비록 사람들이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이유는 달성되었지만, 사우스 콜로의 하강은 통계적으로 가장 위험한 구간입니다. 등산객들은 산소 사용이 목적지까지 지속되도록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클라이머의 발이 시야 밖에 있을 때 중국 사다리를 통해 내려오는 것은 문제가 됩니다. 고산병의 영향은 기술적인 클라이밍 문제를 복잡하게 만듭니다. 병에 든 산소는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여러분이 보았듯이, 에베레스트 정상에 오르는 것은 많은 요인들, 특히 각 사람들의 적응율과 날씨 조건에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지도 사업인 마운틴 컴퍼니와 함께 상업 탐험을 조직하는 롤랜드 헌터에 따르면, 당신은 네팔에 도착하는 것으로부터 약 6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은 상업적으로 유도된 등반을 위한 것입니다. 프로들은 훨씬 더 빨리 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타 다큐멘터리 14Peaks의 Nimsdai(Nismal Purja)는 2022년 5월에 엘리트 등반 팀과 함께 베이스캠프에서 5일 만에 에베레스트를 정상에 올렸습니다. Left South Col (3)에서 정상에 도달하는 데 9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들은 보조 산소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킬리안 조넷은 그보다 몇 년 전에 에베레스트 정상에 훨씬 더 빨리 올랐습니다(4). 그는 보조 산소나 고정 밧줄을 사용하지 않고 베이스 캠프에서 불과 26시간 만에 노스페이스에서 그렇게 하여 세계에서 가장 빠른 등반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에베레스트에 올라가야 할까요?

우리는 의도적으로 지금까지 에베레스트 클라이밍의 도덕성을 멀리해 왔습니다. 이유가 있습니다. 락 클라이밍은 생태학적으로 우려되는 관객들을 끌어 모읍니다. 우리 대부분이 산을 오르는 이유는 문명에서 벗어나 자연 그대로의 자연을 경험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가 클라이밍을 시작할 때, 우리의 열정이 우리가 사랑하는 장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오른 많은 사람들은 쓰레기, 인간의 배설물, 사용된 산소통 등으로 증가하는 문제를 보고합니다. 큰 산 클라이밍은 에베레스트나 히말라야 산맥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더 나은 선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레퍼런스

1953년 영국 에베레스트 산 탐험위키백과 (11/29/208에 게시됨) https://en.wikipedia.org/wiki/1953_British_Mount_Everest_expedition

엘리자베스 할리의 히말라야 데이터베이스 (11/29/1988) https://www.himalayandatabase.com/

Nimsdai는 속도를 안내하고 선도하면서 산소가 없는 두 개의 세계 신기록을 세웠습니다.님즈다이 공식 홈페이지 보도자료(11/29/208) https://www.nimsdai.com/post/nimsdai-sets-two-new-world-records-without-oxygen

2017년 5월 22일, 킬리안 조넷이 가장 빠른 시간대 제이 부샤르에서 에베레스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Outside (11/29/208) https://www.outsideonline.com/outdoor-adventure/climbing/kilian-jornet-summits-everest-fastest-known-time/ 클라이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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