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나랑 같이 시작했는데, 저 사람은 저게 되네?
(안녕히 가세요 ㅠㅠ 먼저 가세요)
열심히 하는 거 같긴 한데,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그런데 얼마나 걸릴까요? 저도 아마추어 대회 나가보고 싶어요.
물론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희는 이것을 측정 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알아보시죠.
일반적인 추세와 대략적인 시간표가 있습니다.
V등급을 통해 올라가는 비율은 사람마다, 등급별로 다릅니다. 학년이 높을수록 다음 학년까지 가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일반적인 일정에 따르면 볼더링 첫날부터 V4에 도달하는 데 1년, V5에 도달하는 데 2년, V6에 도달하는 데 3년, V7에 도달하는 데 5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V8에 도달하는 동호인 클라이머는 거의 없습니다.
특정 레벨에 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V 등급에 있다는 것은 그 등급에서 시도된 대부분의 문제에서 성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V6 클라이머를 사용한다는 것은 V6 문제를 하나만 해결하지 않고 대부분의 시도된 V6 문제를 성공적으로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정 학년에서 한 문제를 풀었다는 것이 우리가 그 학년 수준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단 하나의 문제로 성공을 거두는 것은 이 특정 문제의 홀드나 시퀀스가 우리의 강점에 적합하거나, 어쩌면 부드럽게 등급이 매겨졌을 수도 있습니다.
V-Grade 일정의 일반적인 추세입니다
실제 등급 간 시간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전반적인 패턴은 등급이 높을수록 다음 등급으로 올라가는 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입니다.
낮은 V를 통과하는 것이 높은 V를 통과하는 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V1에서 V2로 이동하는 것은 V8에서 V9로 이동하는 것에 비해 간단합니다. 특히 V6 이후에는 진행이 선형적이지 않고 각 등급이 이전보다 대략 2배 정도 어렵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V6, V7, V8을 넘지 못합니다. 많은 타고난 능력이 없다면, V8 이상을 하기 위한 훈련과 노력은 순수한 레크리에이션 등반가들에게 더 큰 가치가 될 수 있습니다.
특정 V 등급 사이를 이동합니다
아래 시간 범위는 실내 볼더링에 적용됩니다. 그것들은 사람들의 개인적인 경험과 관찰로부터 수집되었습니다.
건강하지는 않지만 정상적인 건강 상태이고 과도한 체중을 운반하지 않고 이틀 정도마다 클라이밍하는 사람의 경우 V1에서 V3는 한 달에 약 한 등급씩 진행되며 V4 이상이 더 오래 걸린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입니다. 예를 들어, 3개월 후에 V3에서 성공을 거두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러한 일정에는 많은 변동성이 있습니다.
낮은 V 등급: VB에서 V3까지입니다
클라이밍 처음 몇 세션에서는 VB와 V1, 4~5번째 세션에서는 V2가 평균 수준인 것으로 보입니다.
V2에서 V3로의 전환은 더 나은 기술과 내구성을 요구하기 시작합니다. V3에서 자신감을 갖는 데 3~6개월이 걸릴 수 있지만, 일부 강하고 건강한 사람들은 첫 달 말까지 V3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도전의 첫 번째 큰 도약입니다: V3에서 V4로 이동합니다
V3에서 첫 번째 V4로 전환하는 데 최대 2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내 V4를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데는 평균 약 2년이 걸리지만, 첫 번째 성공적인 시도는 첫 번째 볼더링 세션에서 6-12개월 이내에 달성될 수 있습니다. 야외 활동은 더 어렵고 두 배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V4는 좋은 기술이 필수적인 곳입니다. 건강하고 튼튼하게 시작하지 않는 한, V4는 당분간 달성할 수 없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한 해설자는 1년 동안 일주일에 3번 볼더링을 한 후 대부분의 V4를 오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다른 제안은 첫 해를 V1-V3 문제에 대한 완벽한 기술에 전념하여 두 번째 해에 V4를 시작하기 전에 좋은 기초를 다질 것을 제안했습니다.
다음 도전 과제: V4에서 V5로 크게 도약하십시오
V5를 자신 있게 하려면 최대 2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즉, V4에서 V5로 전환하는 데 꼬박 1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물론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첫 번째 볼더링 세션에서 8-9개월 이내에 V5를 달성하고, 다른 사람들은 결코 그 수준에 도달하지 못할 것입니다.
V4에서 V5로 전환하는 것은 상당한 어려움이 수반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V5에서는 차체 장력이 중요해지고, 더 작고 크림피어 홀드가 있으며, 시퀀스에는 플래그 지정, 드롭 무릎, 힐 및 발가락 후크, 발 매칭 및 동적 움직임과 같은 특수한 기술이 필요한 경향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해설자는 1년 동안 일주일에 3번 볼더링을 한 후 V5의 3분의 1에서 절반을 사용하여 성공했다고 말합니다. 그가 끝내지 못한 V5는 많은 크림프를 가지고 있고 상당한 양의 코어 강도를 수반합니다.
V6로 이동합니다
V1에서 V6로 이동하는 데 1년에서 3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적절한 형태로 최적의 무게에 가깝게 시작하고 일주일에 3번의 볼더링 일정을 가진 경우 V1에서 V6로 전환하는 것이 첫해 말까지 완료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V-등급 진행은 선형이 아닙니다. 한 사람이 V5로 이동하는 데는 9개월밖에 걸리지 않았지만, V5에서 V6로 이동하는 데는 1년 반이 더 걸렸습니다.
V7 이상: 더 높은 등급, 더 높은 등급의 천장, 그리고 고원화입니다
V7에 도달하려면 최소 주 3회 볼더링 세션을 통해 5년의 교육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V8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V10에 도달한 사람들은 그곳에 도달하기 위해 10년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고원을 치는 것은 정상입니다
V1에서 V4-V5로 전환하는 것은 매우 빠르며, 일부는 처음 몇 달 안에 이를 달성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평탄화는 V5 또는 V6에 접근할 때 일반적이며, V5 또는 V6보다 높은 곳에 도달하려면 훈련과 기술을 두 배로 줄여야 합니다. 고원화는 특정한 등급에 갇혀 다음 등급으로 돌파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진행 단계에서 벗어나려면 한계를 극복하고 100%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V Grade를 통해 얼마나 빠르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지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V 등급을 통과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자연 친화력과 유인원 지수에서 특정 체육관이 문제를 얼마나 열심히 설정하는지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들에 달려 있습니다.
기본 체력은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다양한 스포츠를 하면서 일반적인 체력으로 볼더링에 오는 것은 더 빠른 진행으로 이어집니다. 체조처럼 균형을 잘 잡는 운동은 특히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볼더링에서는 힘보다 균형을 잘 잡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운동 경력이 있는 사람들은 손과 눈의 조정, 빠른 반사, 그리고 항상 중요한 핵심 강도와 같은, 볼더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오기 때문에 비운동 기준선에서 온 사람들보다 훨씬 더 빨리 발전할 것입니다.
높은 근육 대 체지방 비율 또한 보너스입니다. 과도한 체중을 운반하거나 앉아서 생활하는 것은 한 사람의 진행 일정에 몇 달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0파운드의 초과 체중을 감량할 때마다 진보가 촉진될 것입니다.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제어 가능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볼더링을 얼마나 자주 하고, 세션이 얼마나 길어요
- 레슨을 받는지 안 받는지, 그리고 코치가 얼마나 효과적인지요
- 경험이 많은 사람들과 함께 볼더링을 합니다
- 취약한 성능 영역을 전담 관리합니다
- 좌절과 실패를 통한 인내심입니다
일주일에 최소 3번 볼더링을 하면 근육 기억력이 발달할 수 있습니다. V7-V10 등반가를 가진 클라이밍은 좋은 습관과 기술을 습득하는 데 탁월합니다. 숙련된 코치의 수업은 기술을 습득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의 유인원 지수는 무엇인가요?
유인원 지수는 어때요? 팔이 더 긴 것은 일반적으로 볼더링의 이점으로 간주됩니다.
만약 여러분의 유인원 지수가 양수라면, 여러분의 날개 폭은 여러분의 키보다 넓습니다. 양성 유인원 지수를 갖는다는 것은 여러분의 팔이 여러분의 키의 평균적인 사람의 팔보다 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인원 지수를 계산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유인원 지수는 인치 또는 센티미터로 표시되는 숫자로 팔의 범위("날개 길이")를 측정하고 키를 뺍니다. 표준은 유인원 지수 0입니다. 제 날개 길이는 57인치(두 팔을 십자가처럼 뻗은 손끝에서 손끝까지)이고, 키는 62인치(157.5cm)입니다. 인치 단위의 유인원 지수는 (57-62) = -5이고, 센티미터 단위의 유인원 지수는 (182.8-195.5) = -12.7입니다. 제 유인원 지수는 마이너스인데, 이것은 제 키의 평균적인 사람보다 날개 길이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인원 지수가 0보다 크면 볼더링의 장점으로 간주됩니다.
- 유인원 지수를 비율로 표시합니다. 위와 같이 날개 길이를 측정하십시오. 키로 나누면 비율이 나옵니다. 평균 비율은 1입니다. 비율이 1보다 크면 일반인보다 키에 비해 팔이 길며 이는 유리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개인 유인원 지수 비율은 (57/62) = 0.9로 1보다 작기 때문에 제 키의 평균 사람보다 팔이 짧습니다.
위의 첫 번째 예인 숫자로서의 유인원 지수는 등반가들이 유인원 지수를 보고할 때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지수입니다. 인치로 보고되는지 센티미터로 보고되는지는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미터법을 사용하는 국가는 센티미터를 사용합니다.
점수를 테스트하는 방법입니다
한 체육관에서는 V3를 하는데 어려움을 겪지만, 다른 체육관에서는 V4와 V5를 통해 항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관성이 없는 상태에서 실제 V 등급 레벨을 어떻게 파악할 수 있습니까?
실내 등급은 매우 주관적이고, V 등급의 난이도는 볼더링 체육관마다 다릅니다. 그것은 심지어 각 세터의 경험 수준에 따라 같은 체육관의 루트 세터들 사이에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 수준을 측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등급이 확인된 야외 바위에서 자신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것이 가능하지 않다면, 다양한 장소에서 특정 등급이 어떻게 느끼는지 보기 위해, 부드럽고 단단한 등급을 감지하는 본능을 기르기 위해 여러 개의 볼더링 체육관을 시도해 보세요.
소프트 그레이딩은 할당된 V 등급이 문제의 실제 난이도보다 높은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V1 문제는 V2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체육관은 새로운 고객들이 능력 있고 성공적이라고 느끼도록 격려하기 위해 이것을 할 것이고, 이것은 그들이 돌아올 가능성을 더 높이도록 합니다. 더 높은 등급, 아마도 V4 이상은 더 정확한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더 높은 등급에서 클라이밍하는 사람들은 종종 야외 경험을 가지고 있고 진정한 등급에 대한 더 나은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 질문
어려운 문제, 쉬운 문제란 무엇인가요?
- 어려운 문제는 해결하는 데 몇 번 이상의 시도가 필요하며, 10-50번의 시도 또는 두 번 이상의 세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문제는 종종 개선 효과가 발생하는 곳입니다. 쉬운 것은 1-5번의 시도로 해결되는 것입니다.
- 특정 등급의 특정 문제는 고유한 스타일을 가지며, 이는 난이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한 V4 문제는 모두 정적인 것일 수 있고 다른 문제는 몇 가지 동적인 이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V5는 홀드가 꽤 멀리 떨어져 있는 반면 다른 V5는 더 까다로운 시퀀스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V4 또는 V5를 한 번만 한다고 해서 반드시 해당 등급의 역량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문제는 구성 때문에 여러분의 장점을 충족시킬 것입니다.
실외 V 등급은 실내 등급과 비교해서 어떻습니까?
- 야외 성적은 일반적으로 체육관에서 같은 성적보다 더 힘든 것으로 인식됩니다. 예를 들어, 야외 V2는 체육관 V3에 해당합니다. 실외 V0는 실내 V2에 해당합니다. V5부터는 실내 및 실외 등급이 더 동기화됩니다(1).
- 이것의 일부는 야외 문제가 체육관에 설정된 경로보다 읽기가 더 어렵기 때문입니다. 홀드가 더 명확한 실외 문제(매우 눈에 띄는 홀드가 있거나 홀드가 있는 곳을 보여주는 분필 잔여물)는 실내 문제와 더 가깝게 느껴질 것입니다.
- 야외 V 등급을 통한 진행은 보통 볼더링 체육관에서 같은 등급을 통과하는 것보다 느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