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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밍 기초]볼더링을 왜 '문제 푼다'라고 하는지 아시나요?

TB산 2023. 3. 13.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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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말합니다 "어려운 문제다"

아니? 코스라는 말도 있고, 순서라는 말도 있고, 홀드라는 말도 있고.
그런데 왜 볼더링을 문제라고 하냐고요. 

조금 문제의식을 가져야 하는거 아닙니까? 

오늘은 왜 볼더링 코스를 문제라고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고고!!

 

제가 처음 볼더링을 조사할 때 자주 접하게 된 용어 중 하나가 볼더링 문제였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문제"라는 단어는 이상하게 들렸지만, 검색을 정당화할 만큼 자주 등장했습니다.

그렇다면 바위 문제는 무엇일까요? 보울더 문제는 체육관 보울더 벽이나 야외 보울더를 클라이밍할 때 가는 특정 경로입니다. 바위 문제는 보통 높이가 5m이며, 안전 밧줄이나 다른 장비 없이 오르는 일련의 움직임으로 구성됩니다.

왜 볼더링 루트는 "문제"라고 불릴까요

볼더링 루트는 문제라고 불립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어느 정도의 이해를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물리적으로 루트를 시작하기 전에, 그것을 연구하고 오르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아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사람의 크기, 힘, 경험과 같은 것들에 따라, 모든 사람들이 주어진 문제에 대해 같은 동작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볼더링 스포츠에서 매우 개인적인 단계입니다.

볼더 문제는 일반적으로 5-10개의 고정 또는 이동이 있습니다. 문제에 대한 가장 어려운 움직임은 핵심이라고 불립니다.

문제를 보낸다는 것은 바위 이외의 다른 것과 떨어지거나 접촉하지 않고 정상에 성공적으로 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홀드와 벽 이외의 다른 것을 만지면 전송의 성공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포터가 실수로 등에 닿거나 발이 미끄러져 크래시 패드에 닿게 되면 이를 댑(dab)이라고 하며, 이를 수준 이하의 성능이라고 합니다.

다른 종류의 바위 문제가 있나요?

다양한 유형이 있지만 다음은 더 일반적인 유형입니다:

  • 슬래브는 거의 수직에 가까운 벽으로, 여러분으로부터 약간 떨어진 각도입니다. 슬라브 클라이밍은 발놀림을 향상시키는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더 단단한 신발은 발에 더 쉽게 해줄 것이고, 손으로 잡는 것을 덜 의지하고 발을 바르게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한 많은 체중을 당신의 발에 실으세요.
  • 돌출부가 있으면 벽이 당신 쪽으로 기울어집니다. 상체와 코어의 힘이 중요한데, 벽이 많이 기울수록 벽에 발을 붙이기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돌출부에서 연습하는 것은 지붕을 준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 지붕 문제는 거꾸로 천장을 잡고 있는 스파이더맨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문제에서는 수평 표면의 아래쪽을 따라 진행합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유형의 문제로, 많은 핵심 강도가 필요합니다. 낮은 등급의 지붕 문제는 당신의 성공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명심해야 할 더 큰 홀드를 가질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아직 지붕과 씨름할 만한 충분한 힘이 없습니다.
  • 아레테는 마치 당신이 건물의 바깥쪽 가장자리를 따라 올라가는 것처럼, 당신이 모퉁이에서 클라이밍을 올리는 문제입니다. 발뒤꿈치와 발가락 후크는 헛간 문이 아레테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하는 데 사용됩니다. 헛간 문은 손을 잡지 못하고 벽에서 멀리 날아가는 곳입니다.
  •  

높은 문제, 낮은 문제요?

볼더링 문제의 상한은 6미터 입니다 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7미터 가 큰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10미터가 넘는 문제는 모두 키가 큰 문제라고 합니다 하이볼이요.

이러한 더 높은 문제들이 가능하기 때문에 감시자가 사용되어야 합니다 넘어질 경우 심각한 부상을 입힙니다. 특히 하이볼 문제가 있습니다 충분한 크래시 패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부터 절대적으로 준비하기까지 세심한 준비를 위해 시작하기도 전에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하이볼 문제는 아니다 새로운 동작을 시도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저는 낮은 공 모양의 바위 문제와 같은 것이 실제로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랐습니다. 예상할 수 있듯이, 이것들은 땅에 매우 가깝고, 종종 앉거나 눕는 자세에서 시작됩니다. 비록 그들이 " 섹시한" 것으로 여겨지지 않고, 볼더링 세계에서 높게 평가되지는 않지만, 낮은 공 문제는 지붕 문제에서 운을 시험해 보는 것과 같은 특이한 움직임에 대한 연습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낮은 문제에서도 어떤 높이에서 뛰어내리는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관절과 관절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벽에서 뛰어내리는 것보다 항상 아래로 내려오거나 내려오는 것이 최선입니다.

지구력이랑 볼더 문제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지구력은 는 한 번에 완료되어야 하는 일련의 바위 문제입니다. 지구력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포함하며, 이는 다양한 기술을 연습하고, 지구력을 기르고, 볼더링 스킬 세트의 취약한 영역에서 작업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회로는 난이도에 따라 등급이 매겨지며, 각 회로는 특정 색상으로 식별됩니다. 서킷을 할 때, 당신은 그 색깔을 가진 홀드를 따릅니다. 한 회로 내의 모든 문제는 거의 동일한 등급을 갖지만(아래의 V 스케일 정보 참조) 일부 문제는 수행하기가 더 어렵습니다(예: 오버행). 이러한 다양성이 회로를 훌륭한 교육 도구로 만들어 어디에 더 많은 연습이나 기술이 필요한지 알 수 있게 해줍니다.  

특정 지구력의 홀드는 홀드 옆 벽에 부착된 색상 코드 테이프로 식별됩니다. 일부 체육관은 테이프 대신 컬러 홀드를 사용하며 홀드 자체는 회로 전체에 걸쳐 동일한 특정 색상을 사용합니다.

관련 질문입니다

볼더링에서 V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1980년대 선구자 존 셔먼이 개발한 V 척도는 문제의 난이도를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등급 척도입니다.V 스케일은 스포츠를 처음 접하는 사람의 경우 V0부터 시작하며, 숫자가 증가함에 따라 난이도가 증가합니다. 이 어려움은 기술적 기술과 신체적 요구에 기반합니다(키나 겁을 주는 요인이 아님). 일부 체육관은 초보자를 위해 VB 등급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볼더링과 클라이밍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볼더링 문제를 전송하는 데는 기존 클라이밍보다 시간이 덜 걸리지만 일반적으로 더 많은 전력과 강도를 사용합니다.
  • 볼더링 문제는 전통적인 클라이밍에서 일반적으로 상승하는 것보다 훨씬 낮습니다.
  • 볼더링은 하네스, 로프 등 클라이밍에 필요한 장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볼더링에 필요한 것은 분필과 클라이밍 신발뿐입니다.
  • 클라이밍은 혼자서 볼더링을 하는 동안 레이어 역할을 하려면 두 번째 사람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파트너가 없을 때 볼더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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